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삶의 키워드 찾기

코로나이후 부쩍 온라인 컨텐츠를 많이 보게되었다.

이전에 없던 노출이니, 호기심이 많은 나는

이래저래 물밀듯 밀려드는 정보에 말그대로 업앤다운 요동치듯

휘둘렸었다.

 

가만히 지켜보고 사색하는 힘이 부족했던 거다.

 

아무튼, 그렇게 돌고돌아

 

내게 가장 필요한것

내가 가장 잘할수 있는것

내가 진정 원하는 것

 

삶의 본질에 가까운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매년 실패하는 다이어리쓰기를 다시 시도해보기로 했다.

 

너무 완벽하게 쓰겠다는 생각은 비우고

그냥 매일을 기록하기로

 

거의 한달

 

내 삶에 중요한 키워드가 보였다.

 

매일 반복해서 고민하고 쓰게 되는 것들

 

삶의 키워드를 찾고 싶다면,

가만히 지켜보며 사색하는 한달, 아니 일주일.. 

그래 적어도 일주일의 시간이 필요한 것같다.

 

매일 떠오르는 것들을 적다보면

그안에 매우 중요한 몇개의 키워드가 보일것이다.

 

그 키워드를 잡고

 

다시 삶의 주도권을 잡으면 된다.